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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해외직구 규모, 22% 성장한 6조5천억원
해외직구 규모가 매년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하나증권은 2023년 해외 직구 규모가 2022년 대비 22% 성장한 6조5,000억원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는 국내 소매판매 시장의 1.3% 수준이다. 해외 직구 규모는 지난 2014년 1조6,470억원에서 2020년 4조원을 돌파하더니 올해 6조원을 넘어선 것이다. 올 3분기 기준 해외 직구 성장률은 25%인 반면, 국내 온라인 유통 시장 성장률은 8%로 해외 직구 성장세의 기세가 만만찮다. 그간 해외 직구의 문제점으로 지적되던 배송시간 및 무료배송, 반품 서비스 등이 점차 개선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해 기준 국가별 직구 비중을 보면 미국이 38%로 가장 높은 편이며, 중국은 28%로 양국으로부터의 직구 규모가 66%에 달했다. 이외 유럽연합과 영국 비중이 12%, 일본 7% 순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올해들어 중국으로부터의 직구 비중이 커지면서 3분기까지 중국 직구 비중은 50%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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