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 구독자 전용
무료 회원 공개
전체 공개
기업 분석_'SaaS 시장의 강자' Salesforce
2008년 클라우드라는 개념이 소개된 이후 구체적인 형태로 프로젝트가 시작된 지 15여 년이 흐른 지금, 기업의 IT 자원은 클라우드로 완벽하게 전환되고 있다. 종전까지 클라우드에 대해 냉소적인 시선도 이제는 클라우드가 대세라는 데 일치된 의견이다. 클라우드 개념이 소개되고, 각종 클라우드 관련 기술이 급격히 발전하면서 이제 클라우드 컴퓨팅은 IT 관리 방식의 표준 모델로 자리 잡게 됐다. 클라우드 기술이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면서 클라우드 관련 제품이나 서비스를 공급하는 기업들도 각광받는 시대가 됐다. 그중에서도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SaaS) 시장에서 가장 스타 기업은 세일즈포스(Salesforce)다. 세일즈포스는 1999년 오라클 출신 마크 베니오프(Marc Russell Benioff)가 설립했다. 고객 관리 소프트웨어(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를 주력사업으로 내세운 세일즈포스는 당초 수많은 CRM 회사 중 하나로 치부됐다.
로그인한 회원만 댓글을 쓸 수 있습니다.
아직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