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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0조원 국내 이커머스 시장 두고 중국업체 본격 공세
코로나19를 거치면서 온라인 소비가 크게 증가, 국내 e커머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 중이다. 이미 시장규모는 200조원을 넘어서 올해는 300조원이 예상된다. 쿠팡이 절대적인 1강을 차지하는 가운데, 최근 들어 중국계 이커미스 기업인 알리와 테무, 쉬린 등이 가격 경쟁력을 무기로 빠르게 국내 시장을 잠식해 들어오고 있다. 여기에다 미국 및 아시아권 업체들까지 투자를 확대하면서 국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특히 중국계 기업의 공세가 가파르다. 2018년도에 국내 시장에 진출한 알리익스프레스는 초저가 경쟁력을 내세워 국내 이커머스 시장을 공략중이다. 2023년 10월에는 한국 상품 전문관인 K-베뉴를 개설한 것을 비롯해 가공 및 신선식품 등으로 상품 영역을 확대 중이다. 테무 역시 빠르게 국내 시장을 공략 중이다. 싱가포르 국적의 e커머스 업체인 큐텐 역시 티몬, 인터파크커머스, 위메프를 잇따라 인수하면서 국내 시장 공략을 서두르고 있다. > 실제 통계에서도 중국계 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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