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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생성형 AI 도입분야 1위는 '마케팅&세일즈', 2위는 '제품 및 서비스 개발'
생성형 인공지능(AI)이 업무 전반에 본격적으로 녹아들어가면서 활용도가 크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생성형 AI를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사무 스킬의 레벨을 좌우할 정도가 됐습니다. 이제 내부 업무는 물론이고 공장 현장에서 생성형 AI를 적용해 기존과는 다른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들이 크게 늘고 있습니다. 실제 기업에서 AI를 도입한 비율이 2024년에 72%로 증가했으며, 특히 생성형 AI를 도입한 비율도 2023년 33%에서 2024년에만 65%로 크게 증가했습니다. ▶ 생성형 AI 도입 현황 컨설팅 기업 맥킨지가 기업에서 생성형 AI를 어떤 형태로 도입하고 있는지를 조사한 자료를 발표했네요. 생성형 AI가 가장 많이 사용된 부문은 34%가 ‘마케팅 및 세일즈’. 23%는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이라고 합니다. > 마케팅 및 세일즈 부문에서 응답자의 16%는 마케팅을 위한 콘텐츠 제공을 목적으로, 15%는 맞춤형 마케팅을 목적으로 생성형 AI를 활용하고 있는 것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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