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DR 시장, 평균 21.2% 성장해 2032년 132억달러 전망

시장조사기관 포춘비즈니스인사이트에 따르면 글로벌 가상데이터룸(VDR: Virtual Data Room) 시장이 2024년 28억3,000만달러에서 2032년까지 연평균 21.2% 성장해 132억2,000만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가상데이터룸(VDR)은 기밀 문서와 정보를 저장, 공유, 관리하기 위한 안전한 온라인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가상 데이터룸은 민감한 데이터의 안전한 교환이 필수적인 인수합병, 기업 공개, 기업 활동, 문서 보관 중에 사용됩니다.

시장의 주요 업체들은 다양한 산업의 특정 요구 사항에 맞는 클라우드 기반 및 온프레미스 솔루션을 제공하여 데이터 보안, 규정 준수 및 이해관계자 간의 효율적인 협업을 보장합니다. 기업이 디지털 트랜잭션과 원격 협업에 점점 더 의존함에 따라, 안전하고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 솔루션에 대한 수요 증가를 충족하기 위해 가상데이터룸에 대한 수요는 계속 확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보안 문서 공유 및 실사가 중요한 금융권 및 의료 분야에서 VDR 채택은 더욱 가속화되었습니다. 또한 데이터 보안 및 규정 준수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고급 암호화 및 규정 준수 기능을 갖춘 VDR 솔루션은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데이터센터에 대한 수요 증가는 향후 가상데이터룸 시장의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데이터 센터는 컴퓨터 시스템과 통신 및 스토리지 시스템과 같은 관련 구성 요소를 수용하는 시설입니다. 이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저장, 처리 및 관리할 뿐만 아니라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를 배포하고 활성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가상 데이터룸은 승인된 당사자가 파일을 저장 및 공유하고 복잡한 비즈니스 활동에 대해 협업할 수 있는 안전한 온라인 작업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센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