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국내 미술시장이 전년보다 17% 줄어든 6,675억원으로 조사됐다.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2023년 거래 작품 수도 2022년보다 15.1% 감소한 5만1,590점으로 파악됐다. 전반적인 경기침체 여파가 미술 시장에도 직격탄을 날린 셈이다.

2023년 국내 미술시장이 전년보다 17% 줄어든 6,675억원으로 조사됐다.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2023년 거래 작품 수도 2022년보다 15.1% 감소한 5만1,590점으로 파악됐다. 전반적인 경기침체 여파가 미술 시장에도 직격탄을 날린 셈이다.
2025년 1분기 국내 기업들은 전반적으로 성장세가 둔화되었지만, 수익성과 재무 안정성은 소폭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기업경영분석 결과에 따르면, 외부감사 대상 법인기업 2만 3137곳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지만, 지난해 4분기(3.5%) 대비 증가율은 1.1%포인트 하락했습니다. 산업별로 살펴보면 비제조업의 매출 증가율 하락 폭(3.
커피 애호가들이 급증하면서 국내 커피 시장도 매년 상승세를 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Research&Market에 따르면 국내 커피 시장이 2024년부터 2032년까지 연평균 9.7%의 성장률(CAGR)을 기록하며, 2032년까지 약 274억 4천만 달러(한화 약 36조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급속도로 진화하는 커피 문화와 급증하는 카페 산업이 이러한 성장의
OTT 플랫폼의 구독료가 지속적으로 오르면서, FAST(Free-Ad supported Streaming TV)라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FAST는 광고를 시청하는 대신 무료로 콘텐츠를 스트리밍하는 서비스로, 광고형 VOD(AVOD)를 하나의 채널 형태로 제공하여 유튜브와는 차별점을 둔다. 넷플릭스나 티빙과 같은 기존 OTT의 광고요금제와 유사해 보이지만, FAST는 별도의 이용료가 전혀 없다는 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