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을 정점으로 국내 게임 시장이 하락세로 접어든 것으로 예측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2022년 국내 게임 시장은 22조2,149억원으로 2021년(20조9,913억원) 대비 5.8%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2022년을 정점으로 국내 게임 시장은 하락세로 접어들어 2023년에는 10.9% 하락한 19조7,900억원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2022년을 정점으로 국내 게임 시장이 하락세로 접어든 것으로 예측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2022년 국내 게임 시장은 22조2,149억원으로 2021년(20조9,913억원) 대비 5.8%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2022년을 정점으로 국내 게임 시장은 하락세로 접어들어 2023년에는 10.9% 하락한 19조7,900억원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Market Data Forecast에 따르면 글로벌 데이터 레이크 시장은 2025년 145.1억 달러에서 2033년까지 연평균 20.6% 성장해 635.7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데이터 레이크란, 기업이 구조화된 데이터뿐 아니라 반구조·비구조 데이터를 가공 없이 혹은 최소한의 전처리만 거쳐 저장해 놓을 수 있는 중앙 저장소를 의미한다. 특히 AI·머신러닝, IoT,
2025년 국내 SW 및 디지털 콘텐츠 생산액이 전년대비 8.5% 성장한 110.6조원으로 전망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국내 SW 및 디지털 콘텐츠 생산액은 2024년 110.6조원으로 2023년 101.8조원 대비 2.3% 증가했는데, 2025년에는 8.5%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새정부 들어서 AI 및 데이터센터 투자 확대와 기업의 디지털 전환 확대, 게임
시장조사기관 Fortune Business Insight에 따르면 글로벌 AIaaS(AI as a Service) 시장은 2025년 214.8억 달러에서 2032년까지 연평균 35.1% 성장해 1,759.9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AI as a Service (AIaaS) 시장은 기업들이 자체 인프라 없이도 AI 기능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모델이다. 점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