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국내 SW 및 디지털 콘텐츠 생산액이 전년대비 8.5% 성장한 110.6조원으로 전망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국내 SW 및 디지털 콘텐츠 생산액은 2024년 110.6조원으로 2023년 101.8조원 대비 2.3% 증가했는데, 2025년에는 8.5%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새정부 들어서 AI 및 데이터센터 투자 확대와 기업의 디지털 전환 확대, 게임 SW 시장의 회복 등의 요인이 성장을 이끌었다.

2025년 국내 SW 및 디지털 콘텐츠 생산액이 전년대비 8.5% 성장한 110.6조원으로 전망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국내 SW 및 디지털 콘텐츠 생산액은 2024년 110.6조원으로 2023년 101.8조원 대비 2.3% 증가했는데, 2025년에는 8.5%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새정부 들어서 AI 및 데이터센터 투자 확대와 기업의 디지털 전환 확대, 게임 SW 시장의 회복 등의 요인이 성장을 이끌었다.
시장조사기관 Fortune Business Insight에 따르면 글로벌 AIaaS(AI as a Service) 시장은 2025년 214.8억 달러에서 2032년까지 연평균 35.1% 성장해 1,759.9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AI as a Service (AIaaS) 시장은 기업들이 자체 인프라 없이도 AI 기능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모델이다. 점점
시장조사기관 Fact.MR에 따르면, 서비스형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As-a-Service, DTaaS) 시장은 2025년부터 2035년까지 10년 동안 매우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시장 규모는 2025년 231억 달러에서 2035년에는 약 3,994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은 33.0%에 달할 것이다. 이러한 성장의 핵심 동력은 Industry 4.0
시장조사기관 Markets&Markets에 따르면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은 2025년 329억 9,000만 달러에서 2030년 3,934억 5,000만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연평균 성장률(CAGR)은 64.2%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블록체인은 특히 리테일, 공급망 관리, 금융 등 민감한 데이터와 대규모 금융 거래가 빈번히 이루어지는 산업에서 신뢰성과 투명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