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3분기 클라우드 시장 31% 점유율로 굳건한 1위

AWS, 3분기 클라우드 시장 31% 점유율로 굳건한 1위

KRG

 AWS가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의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시너지리서치그룹에 따르면 2024년 3분기 전 세계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에서 AWS의 시장 점유율은 31%로, MS 애저(20%)와 구글 클라우드(11%)를 앞섰습니다. 이들  '빅3'는  클라우드 인프라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 경쟁사들은 한 자릿수 점유율에 머물러 있네요.

2024년 3분기 글로벌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지출은 전년 동기 대비 23%(157억달러) 증가한  840억달러를 넘어섰습니다. 클라우드 시장은 이미 연간 매출액이 3,000억달러를 넘어서 일정 수준이상의 성숙된 시장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강력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시너지리서치그룹은 이미 거대한 시장 규모를 감안할 때, 우리는 인상적인 성장률을 보고 있다며 일부 시장의 역풍이 줄어든 가운데, AI가 이러한 성장률 증가의 주요 요인임이 분명하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새로운 AI 중심 서비스와 기술이 클라우드 시장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AI 등 새로운 기능은 신규 수요로 이어지고, 이는 수익 증가로 이어지는 한편 인프라 기술 투자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띠고 있어 향후에도 클라우드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입니다.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월 1만1,000원으로 주요 산업별 시장 정보를 볼 수 있어요

구독하시면 모든 글을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

Shop 상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