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장품 시장 동향 국내산 화장품이 전세계에서 주목받으면서 화장품 시장이 다시 주목받고 있네요. 글로벌 컨설팅 기업 맥킨지에 따르면 전세계 화장품 시장규모는 2022년 4280억달러(590조원)에서 2027년까지 매년 6.4% 성장해 2027년에는 5850억달러(약 807조원) 시장에 달할 것이라고 예측했네요. 전세계 시장에서 가장 비중이 큰 시장은 역시 미국입니다. 미국의 화장품 시장규모는 964억달러에 달합니다.
스마트 제조는 첨단 디지털 기술을 이용해 공장과 제조 공급망 전반에 물리적인 디지털 프로세스를 구현하는 개념이다. 제품의 기획부터 판매까지 모든 생산과정을 디지털 기술로 통합해 최소 비용과 시간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을 생산하는 사람 중심의 첨단 지능형 사업이라 할 수 있다. 이같은 스마트 제조 시장의 미래는 연구기관마다 전망치를 둘러싼 예측 방법이나 시장 정의에
간편 조리세트인 밀키트 시장이 1인 가구 확대, 저출산 여파로 국내 시장에서 점차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 우리나라 성인 10명중 9명은 밀키트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같은 성장치는 당초 전망치를 크게 웃도는 것으로 국내 식음료 시장에서 밀키트가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는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조사 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우리나라 밀키트 시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