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치료제 시장을 둘러싼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비만 인구가 늘어난데다, 비만으로 인한 질병이 심각한 위협이 되면서 WHO가 비만을 질병으로 규정한 바 있다. 현재 전세계 인구 약 6억5천만명이 비만인 것으로 조사됐는데, 이는 1975년보다 3배 이상 늘어난 숫자이다. 비만치료를 위한 다양한 치료제들이 최근 잇따라 등장하면서 시장규모 역시 확대 중이다. 시장조사기관 리서치앤리서치에 따르면
시장조사기관 Statista에 따르면, 2022년 미국 타이어 시장 규모는 610억 달러였다. 이 중 승용차용 타이어(Passenger vehicle tires)가 380억 달러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으며, 이어 일반 트럭용 타이어가 117억 달러, 경트럭 타이어 90억 달러, 오프로드용 타이어 20억 달러 순으로 조사됐다. 코로나 여파로 2020년 감소했던 미국 타이어 시장 규모는 2021년부터 급반등했다.
국내 전통주 시장규모가 1,600억원을 넘어섰다. 2018년 456억원에서 5년사이 4배 가량 증가한 규모이다. 이같은 전통주의 성장은 지역 특산주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역 특산주 출고액은 2018년 336억원에서 2019년 410억원, 2021년 832억원에서 2022년도에 1,523억원으로 5년새 450% 증가했다. 반면 민속주는 매년 시장이 줄어들고 있다. 2022년 기준으로 지역특산주는 1,523억원에 비해 민속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