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트윈 시장, 2032년까지 평균 40.5% 성장해 2,742억달러 전망

디지털 트윈 시장, 2032년까지 평균 40.5% 성장해 2,742억달러 전망

KRG

시장조사기관 Acumen Research and Consulting에 따르면 글로벌 디지털 트윈 시장은 2022년 95억달러에서 2032년까지 연평균(CAGR) 40.5% 성장해 2,742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디지털 트윈 시장은 제조, 의료, 스마트 시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의 지형을 변화시키는 크리티컬한 솔루션으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실제 물품이나 시스템을 가상으로 복제한 디지털 트윈의 폭넓은 활용은 더욱 확대되는 중이다. 글로벌 디지털 트윈 시장은 사물인터넷, AI 및 데이터 분석 등 최신 기술과 융합되면서 더욱 빠르게 성장중이다. 이러한 융합을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은 물론 모델링 및 예측 분석이 가능해지는 한편 운영 최적화, 효율성 향상, 비용절감에 핵심 도구가 되고 있는 것.

디지털 트윈을 통해 많은 기업들이 운영과 제품 개선에 활용중이다. IoT의 확장은 실제 사물의 가상표현 생산을 촉진시키는 중요 요인으로 떠오르고 있다. 디지털 트윈을 통해 예측 유지 관리가 가능해 가동 중지 시간과 비용을 절감시켜 준다. 또한 제품 설계 및 테스트에도 도움을 주어 개발속도를 개선시킨다. 디지털 트윈은 AI 및 머신러닝과 접목되면서 이를 통해 더욱 발전된 시뮬레이션과 예측이 가능하게 됐다. 때문에 의료분야 부터 스마트 시티까지 산업별 애플리케이션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향후에는 5G기술과의 통합, 자율주행차의 적용 확대 등으로 더욱 보편화될 것이다.

의료 분야에서는 인간 장기를 복제헤 진단 및 치료를 개선하며, 도시계획을 개선함으로써 스마트 시티에서도 유용하다. 디지털 트윈은 전세계가 점점 더 연결됨으로써 그 활용성은 더욱 높아지고 전 산업으로 확대될 것이다.

디지털 트윈의 성장을 이끄는 주 요인에는 IoT, 빅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플랫폼과 같은 기술의 광범위한 채택이 포함된다. 또한 예측 유지관리를 위한 디지털 트윈 활용도도 높아지고 있다.

다만 데이터 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사이버 보안 문제는 해결해야 할 과제이다.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
1 이달에 읽은
무료 콘텐츠의 수

월 1만1,000원으로 주요 산업별 시장 정보를 볼 수 있어요

구독하시면 모든 글을 읽으실 수 있어요

Powered by Bluedot, Partner of Mediaspher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