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Y컨설팅이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2024 MWC(Mobile World Congress)'의 주요 기술 트렌드를 발표했다. MWC는 전세계 200여개국에서 2,400개의 기업이 참여한 세계 최대의 모바일 행사로, 향후 디지털 시장의 흐름을 가늠할 수 있는 자리다. 2024년 주제는 '미래가 먼저다(Future First)'이다.

EY컨설팅이 지난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2024 MWC(Mobile World Congress)'의 주요 기술 트렌드를 발표했다. MWC는 전세계 200여개국에서 2,400개의 기업이 참여한 세계 최대의 모바일 행사로, 향후 디지털 시장의 흐름을 가늠할 수 있는 자리다. 2024년 주제는 '미래가 먼저다(Future First)'이다.
2025년 국내 SW 및 디지털 콘텐츠 생산액이 전년대비 8.5% 성장한 110.6조원으로 전망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국내 SW 및 디지털 콘텐츠 생산액은 2024년 110.6조원으로 2023년 101.8조원 대비 2.3% 증가했는데, 2025년에는 8.5%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새정부 들어서 AI 및 데이터센터 투자 확대와 기업의 디지털 전환 확대, 게임
시장조사기관 Fortune Business Insight에 따르면 글로벌 AIaaS(AI as a Service) 시장은 2025년 214.8억 달러에서 2032년까지 연평균 35.1% 성장해 1,759.9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AI as a Service (AIaaS) 시장은 기업들이 자체 인프라 없이도 AI 기능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모델이다. 점점
시장조사기관 Fact.MR에 따르면, 서비스형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As-a-Service, DTaaS) 시장은 2025년부터 2035년까지 10년 동안 매우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시장 규모는 2025년 231억 달러에서 2035년에는 약 3,994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은 33.0%에 달할 것이다. 이러한 성장의 핵심 동력은 Industry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