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 매출대비 IT투자 1% 뿐..."클라우드 전환 시급"

국내 기업 매출대비 IT투자 1% 뿐..."클라우드 전환 시급"

KRG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국내 기업들의 IT 지출 비율이 매출 대비 1%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확장성과 유연성이 높은 클라우드 도입이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에서 핵심적이라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IT시장조사기관 KRG에 따르면, 국내 기업의 매출 대비 디지털(IT) 지출 비율이 0.7~1.0%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4~5% 수준인 글로벌 기업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또 클라우드·인공지능 등 빅테크 도입도 전반적으로 미흡하다. 2022년 기준 국내 클라우드 도입은 46%였고, 글로벌은 68%다. AI도입도 국내 14%, 글로벌 34%를 차지했다.

이런 상황에서 디지털전환(DX)의 핵심으로 IT서비스가 꼽혔다. AI, 메타버스 등 빅테크 기술을 내재화하고 있을 뿐더러 이런 신기술을 시장에 맞게 적용하려면 IT서비스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IT돋보기] 국내 기업 매출 대비 IT 투자 1% 뿐&hellip;&quot;클라우드 전환 시급&quot;
국내 클라우드 도입 46%, 글로벌 68%...국내 AI 도입 14%, 글로벌 34% 국내 기업들의 IT 지출 비율이 매출 대비 1%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확장성과 유연성이 높은 클라우드 도입이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에서 핵심적이라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IT시장조사기관 KRG에 따르면, 국내 기업의 매출 대비 디지털(IT) 지출 비율이 0.7~1.0%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4~5% 수준인 글로벌 기업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또 클라우드&middot;인공지능 등 빅테크 도입도 전반적으로 미흡하다. 2022년…
작가와 대화를 시작하세요
Shop 상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