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 조리세트인 밀키트 시장이 1인 가구 확대, 저출산 여파로 국내 시장에서 점차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 우리나라 성인 10명중 9명은 밀키트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같은 성장치는 당초 전망치를 크게 웃도는 것으로 국내 식음료 시장에서 밀키트가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는 것으로 예상된다. 시장조사 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우리나라 밀키트 시장은
시장조사기관 SNE리서치에 따르면 2024년 1분기 전기차 판매량(플러그인하이브리드차 포함)이 2023년 1분기보다 20.3% 늘어난 31만9,000대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전기차의 대세 흐름은 변함이 없다는 것. 다만, 전기차 판매업체들 사이에는 희비가 엇갈렸는데, 중국업체들의 약진이 두드러진 반면, 테슬라와 현대자동차는 다소 부진을 면치 못했다. 점유율 1위는 중국의 BYD로서 2023년 1분기 대비 9.9%
비만치료제 시장이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골드만삭스에 따르면 전세계 비만치료제 시장은 2023년 2025년 134억달러에서 2030년까지 매년 50% 가까이 성장세를 거듭하면서 1,000억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국내 시장 역시 2018년 960억원 수준이더 비만 의약품 시장규모가 2030년에는 7,253억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같은 비만치료제 시장의 고성장 배경에는 무엇보다 전세계 비만인구가 매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