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혁명의 발단이 된 마이크로프로세서는 71년 인텔에 의해 처음 개발됐다. 첫 모델은 4004. 외부와 데이터를 주고받는 버스 단위가 4비트로서 현재 64비트 펜티엄 마이크로 프로세서와 단순 비교하면 엄청난 차이가 있는 것이다. 4004는 이후 8080, 8088 마이크로 프로세서로 이어지며 오늘에 이른다.

PC혁명의 발단이 된 마이크로프로세서는 71년 인텔에 의해 처음 개발됐다. 첫 모델은 4004. 외부와 데이터를 주고받는 버스 단위가 4비트로서 현재 64비트 펜티엄 마이크로 프로세서와 단순 비교하면 엄청난 차이가 있는 것이다. 4004는 이후 8080, 8088 마이크로 프로세서로 이어지며 오늘에 이른다.
2025년 국내 SW 및 디지털 콘텐츠 생산액이 전년대비 8.5% 성장한 110.6조원으로 전망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국내 SW 및 디지털 콘텐츠 생산액은 2024년 110.6조원으로 2023년 101.8조원 대비 2.3% 증가했는데, 2025년에는 8.5%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새정부 들어서 AI 및 데이터센터 투자 확대와 기업의 디지털 전환 확대, 게임
시장조사기관 Fortune Business Insight에 따르면 글로벌 AIaaS(AI as a Service) 시장은 2025년 214.8억 달러에서 2032년까지 연평균 35.1% 성장해 1,759.9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AI as a Service (AIaaS) 시장은 기업들이 자체 인프라 없이도 AI 기능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모델이다. 점점
시장조사기관 Fact.MR에 따르면, 서비스형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As-a-Service, DTaaS) 시장은 2025년부터 2035년까지 10년 동안 매우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시장 규모는 2025년 231억 달러에서 2035년에는 약 3,994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은 33.0%에 달할 것이다. 이러한 성장의 핵심 동력은 Industry 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