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2023년 상반기 온라인 쇼핑액은 109조2,000억원으로 전년 상반기보다 7.2% 성장했다. 그동안 온라인 쇼핑액은 상반기 기준으로 성장률은 2021년 23.7%, 2022년 12.2% 등이었는데, 올해 들어 한풀꺾이는 모습이다. 코로나 팬더믹 시기에 온라인 쇼핑액이 급증했지만, 앤더믹 이후에는 다소 성장세가 주춤거리는 모양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놓고보면 모바일 쇼핑액의 상승세는 계속 확대 중이다.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2023년 상반기 온라인 쇼핑액은 109조2,000억원으로 전년 상반기보다 7.2% 성장했다. 그동안 온라인 쇼핑액은 상반기 기준으로 성장률은 2021년 23.7%, 2022년 12.2% 등이었는데, 올해 들어 한풀꺾이는 모습이다. 코로나 팬더믹 시기에 온라인 쇼핑액이 급증했지만, 앤더믹 이후에는 다소 성장세가 주춤거리는 모양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놓고보면 모바일 쇼핑액의 상승세는 계속 확대 중이다.
2025년 1분기 국내 기업들은 전반적으로 성장세가 둔화되었지만, 수익성과 재무 안정성은 소폭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기업경영분석 결과에 따르면, 외부감사 대상 법인기업 2만 3137곳의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지만, 지난해 4분기(3.5%) 대비 증가율은 1.1%포인트 하락했습니다. 산업별로 살펴보면 비제조업의 매출 증가율 하락 폭(3.
커피 애호가들이 급증하면서 국내 커피 시장도 매년 상승세를 타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Research&Market에 따르면 국내 커피 시장이 2024년부터 2032년까지 연평균 9.7%의 성장률(CAGR)을 기록하며, 2032년까지 약 274억 4천만 달러(한화 약 36조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급속도로 진화하는 커피 문화와 급증하는 카페 산업이 이러한 성장의
OTT 플랫폼의 구독료가 지속적으로 오르면서, FAST(Free-Ad supported Streaming TV)라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FAST는 광고를 시청하는 대신 무료로 콘텐츠를 스트리밍하는 서비스로, 광고형 VOD(AVOD)를 하나의 채널 형태로 제공하여 유튜브와는 차별점을 둔다. 넷플릭스나 티빙과 같은 기존 OTT의 광고요금제와 유사해 보이지만, FAST는 별도의 이용료가 전혀 없다는 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