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를 거치면서 온라인 소비가 크게 증가, 국내 e커머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 중이다. 이미 시장규모는 200조원을 넘어서 올해는 300조원이 예상된다. 쿠팡이 절대적인 1강을 차지하는 가운데, 최근 들어 중국계 이커미스 기업인 알리와 테무, 쉬린 등이 가격 경쟁력을 무기로 빠르게 국내 시장을 잠식해 들어오고 있다. 여기에다 미국 및 아시아권 업체들까지 투자를 확대하면서 국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코로나19를 거치면서 온라인 소비가 크게 증가, 국내 e커머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 중이다. 이미 시장규모는 200조원을 넘어서 올해는 300조원이 예상된다. 쿠팡이 절대적인 1강을 차지하는 가운데, 최근 들어 중국계 이커미스 기업인 알리와 테무, 쉬린 등이 가격 경쟁력을 무기로 빠르게 국내 시장을 잠식해 들어오고 있다. 여기에다 미국 및 아시아권 업체들까지 투자를 확대하면서 국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1. 에이전트형 AI 및 자율 에이전트 (Agentic AI and Autonomous Agents) 2026년이 시작되면 AI 어시스턴트라는 용어는 구식이 될 것이다. 새로운 현실은 에이전트형 AI, 즉 스스로 추론하고, 계획하고, 행동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마케팅 캠페인을 초안만 잡는 것을 넘어, 밤새 변형을 테스트하고, 가장 성과가 좋은 버전을 출시하게 될 것이다. AI는 인간을 지원하는
2026년 국내 기업들의 IT 지출액이 2025년 대비 10.6%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장조사기관 KRG가 국내 매출 상위 207개 기업 대상으로 2026년 IT 지출액을 조사한 결과 증가율은 10.6%로 조사됐다. IT 지출액의 우선순위는 기존 시스템 효율화 및 최적화, 인공지능(AI) 서비스 도입 및 적용 등을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업종별로
시장조사기관 Market Data Forecast에 따르면 글로벌 데이터 레이크 시장은 2025년 145.1억 달러에서 2033년까지 연평균 20.6% 성장해 635.7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데이터 레이크란, 기업이 구조화된 데이터뿐 아니라 반구조·비구조 데이터를 가공 없이 혹은 최소한의 전처리만 거쳐 저장해 놓을 수 있는 중앙 저장소를 의미한다. 특히 AI·머신러닝, I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