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플랫폼의 구독료가 지속적으로 오르면서, FAST(Free-Ad supported Streaming TV)라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FAST는 광고를 시청하는 대신 무료로 콘텐츠를 스트리밍하는 서비스로, 광고형 VOD(AVOD)를 하나의 채널 형태로 제공하여 유튜브와는 차별점을 둔다.

OTT 플랫폼의 구독료가 지속적으로 오르면서, FAST(Free-Ad supported Streaming TV)라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가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FAST는 광고를 시청하는 대신 무료로 콘텐츠를 스트리밍하는 서비스로, 광고형 VOD(AVOD)를 하나의 채널 형태로 제공하여 유튜브와는 차별점을 둔다.
시장조사기관 Fortune Business Insight에 따르면 글로벌 AIaaS(AI as a Service) 시장은 2025년 214.8억 달러에서 2032년까지 연평균 35.1% 성장해 1,79.9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 AI as a Service (AIaaS) 시장은 기업들이 자체 인프라 없이도 AI 기능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모델이다. 점점
시장조사기관 Fact.MR에 따르면, 서비스형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As-a-Service, DTaaS) 시장은 2025년부터 2035년까지 10년 동안 매우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된다. 시장 규모는 2025년 231억 달러에서 2035년에는 약 3,994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는데, 연평균 복합 성장률(CAGR)은 33.0%에 달할 것이다. 이러한 성장의 핵심 동력은 Industry 4.0
시장조사기관 Markets&Markets에 따르면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은 2025년 329억 9,000만 달러에서 2030년 3,934억 5,000만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연평균 성장률(CAGR)은 64.2%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블록체인은 특히 리테일, 공급망 관리, 금융 등 민감한 데이터와 대규모 금융 거래가 빈번히 이루어지는 산업에서 신뢰성과 투명성을